2018년04월30일수요일
문경매일신문
티커뉴스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임기진·김경숙 경북도의회 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산불 외면한 대권 행보 중단하라”
— 임기진·김경숙 의원, 산불 피해 속 도정 방기·정치적 야망 비판 성명서 발표 -
등록날짜 [ 2025-04-15 13:26:01 ]

 경상북도가 사상 최악의 산불로 신음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임기진·김경숙 경북도의회 의원이 지난 10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대권 도전 행보를 강하게 비판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산불로 신음하는 도민을 외면한 채 대권 놀음에 나선 이철우 지사는 더 이상 도지사의 자격이 없다”며, 산불 피해 복구와 도정 정상화에 즉각 전념할 것을 촉구했다.

 

 의원들은 “경북은 지금 산과 들이 잿더미로 변하고,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눈물이 마를 날이 없다”며, “이 엄중한 시기에 경북에 필요한 것은 재난 극복을 위한 강력한 리더십과 도민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행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철우 지사는 휴가를 내고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나가려 한다”며, “경북의 총책임자가 도정을 외면한 채 정치판을 기웃거리는 모습은 재난 앞에 선 도민들을 두 번 울리는 무책임의 극치이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들은 이 지사가 과거 ‘윤 대통령 각하 부르기 운동’과 ‘탄핵 반대 집회 애국가 제창’ 등 정치적 행보로 도정을 정치 선동의 무대로 전락시켰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 3월 31일, 이 지사가 산불 피해를 ‘파괴의 미학’이라 표현한 점에 대해 “고통 속에 밤을 지새우던 도민의 가슴에 또 한 번 깊은 상처를 안겼다”며, “재난 앞에 선 인간의 비극과 절망에 대한 냉담함과 공감 능력의 결여는 지도자로서의 존재 이유를 스스로 무너뜨린 것이다”고 비판했다.

 

 임기진·김경숙 의원은 “도정은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는 수단이 아니며, 공직자는 자리보다 책임과 봉사의 자세로 도민을 섬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철우 지사는 산불 피해 복구는 뒷전이고, 지역 최대 현안 사업들 역시 내팽개친 채 오직 권력 쫓기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히 도민을 기만하는 행위이자 책임 방기이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도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하는 정치는 없다”며, “경북에 지금 필요한 것은 차기 대통령이 아니라 현장에 서 있는 도지사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도민의 안위가 모든 것의 근본이라는 진리를 외면한 지도자는 반드시 역사와 민심 앞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의원들은 ▲이철우 지사의 대권 도전 중단, ▲경북 행정을 정치적 욕망의 발판으로 삼으려는 시도 중단, ▲도정 방기와 민생 외면에 대한 공개 사죄 및 진심 어린 산불 피해 복구 계획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임기진·김경숙 의원은 “도민과 함께 그 날까지 엄정히 지켜볼 것이며, 지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도민과 끝까지 함께할 것이다”고 밝혔다.



윤정배 (icstv@hanmail.net)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청송군, 2025년 의료복지정책 방향 ...
2
청송백자, 현장 전시판매장 20% 할...
3
청송군 다문화가족사랑봉사회, 다...
4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에 온정의 ...
5
청송군, ‘여행기부 캠페인’ 개...
6
청송군-행정안전부, 산불피해 복...
7
청송군새마을회-바르게살기운동 ...
8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 위해 따뜻...
9
청송군, 산불 이재민 위한 임시조...
10
청송군, 산불 피해 농가 ‘농기계(...
11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에 따뜻한 ...
12
이철우 경북도지사, 산불 피해 복...
13
진보면 영전재산관리위원회, 청송...
14
청송군, 산불 폐기물 신속 처리로 ...
15
청송군, 산불 피해 이재민 LH임대...
16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에 따뜻한 ...
17
(주)더머신, 청송 산불피해 복구 ...
18
더불어민주당 경북 기초·광역의...
19
청송군, 산불 피해 주민 대상 ‘찾...
20
청송군, 산불 피해 복구에 기부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