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청송사과와 사과주스의 해외시장 진출 시 보다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해외수출용 홍보동영상을 제작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청송군은 지난 1일 홍보동영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으며, 그동안 제시돼 왔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최종 홍보영상을 소개했다. 홍보영상은 해외의 한류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현재 청송사과 수출국인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국민들의 SNS 활용도가 높은 점을 착안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사과 레피시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이에 따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SNS에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짧지만 ‘청송사과’의 특징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피시 영상은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어 청송사과의 해외소비자 인지도 상승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가시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개최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했던 지난달 청송사과축제에서 필리핀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필리핀 현지 유튜브에 올리는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대한민국 대표사과인 청송사과를 활용한 레피시 영상을 SNS에 홍보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할 수 있는 다양한 수출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청송사과의 가치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수출시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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