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교육/농업
2014년09월19일 17시14분 487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청송초등학교 가을운동회 개최
- ‘2014 꿈사랑·행복 가득! 청송교육가족 가을운동회’ -
청송초등학교(교장 권기복)는 지난 19일 본교 운동장에서 ‘2014 꿈사랑·행복 가득! 청송교육가족 가을운동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가을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는 각 학년 1반은 청군, 각 학년 2반은 백군으로 편을 나눠 ‘바람을 거스르는 자’, ‘공든 탑이 무너지랴?’, ‘둘이서 한 마음’과 같은 필드 게임을 진행했다.
경기에 참여한 학생은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경기에 임했으며 응원석에 있는 학생은 ‘백군! 이겨라!, 청군! 이겨라!’와 같이 큰 소리로 응원했다.
이번 운동회의 특징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경기가 많았다는 것이다. 부모님과 학생이 같이 한마음으로 공을 옮기거나 서로의 발을 묶고 ‘하나! 둘!’ 구령을 붙이며 앞으로 나아가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호흡을 맞춰보는 좋은 경험이 됐다.

특히 폐회식에 앞서 전교생이 한 마음, 한 동작으로 펼쳐 보인 독도 플래시몹을 통해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했다.

청송초 권기복 교장은 “운동회를 통해 놀이를 함께하며 긍정적이고 밝은 생활 태도 함양을 통해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각종 놀이 방법을 익혀 조상들의 협동정신과 질서 생활 및 준법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청송의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윤정배 (icstv@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육/농업섹션 목록으로
 

[1]
다음기사 : 청송사과, 러시아로 올해 해외로 첫 수출 (2014-09-30 10:27:33)
이전기사 : (사)한국유기농업협회 청송군연합회 사무실 개소 (2014-09-16 13:51:01)